본문 바로가기

블로그 만들기 정보

네이버 노출 티스토리 블로그 설정 테스트 결과

네이버 노출과 관련 설정을 맞춘 뒤 테스트하기 위해 며칠이 지났다.

당연히 그 며칠 동안도 같은 테스트를 진행했다. 그리고 나온 결과다. 

 

먼저 한가지 더 노출 방법이 있긴한데... 테스트가 무의미 할것 같아서 그냥 단정 지었다.

 

그럼 네이버 노출은 될까? 답은 예스다. 

그런데 문제가 있다.

 

내가 원하는 노출이 아니다. 즉, 별 의미없는 노출이 된다는거다.

예전엔 네이버 블로그 단에 티스토리 블로그가 노출이 가능했다.

그래서 당연히 그게 되는지 테스트를 했다. 그런데 안된다는것이다.

 

그럼 왜 예스냐? 

네이버 웹사이트 단에서 노출이 된다. 

 

지금부터 테스트 결과를 보여주겠다.

 

나는 총 2가지 내 티스토리 블로그 글을 네이버에 수집되게 추가 설정해주었다.

(전제 : 일반적 노출 설정은 내 블로그 모든 글에 설정 되어있었다.)

 

 

첫째-25번글)

https://istorage.tistory.com/25

 

[문제해결] 린나이 보일러 에러 코드

갑자기 온수가 안나오길래 보일러 실내온도조절기를 보니 [90 44]가 떳다. 온수 버튼 다시 눌러주면 이상없었는데... 이번엔 안된다. 그래서 에러 코드를 찾아봤다. 에러 코드 44번 찾아보니 -수위 논리 이상(대기..

istorage.tistory.com

둘째-26번글)

https://istorage.tistory.com/26

 

[문제해결] MSVCP 100.dll / MSVCP120.dll / MSVCP140.dll 오류

[추가] MSVCP 110.dll 나 같은 경우 3개 오류 중에 하나라도 떳다면 결국 3개 오류 언젠가 한번씩이라도 또 뜬다 오늘은 MSVCP 100.dll 오류 때문에 이글을 쓰게 된다. MSCVP 100.dll 은 Microsoft Visual C++ 201..

istorage.tistory.com

 

 

여기선 결과는 똑같으니 첫번째것만 보여주겠다.

 

 

1. 네이버 접속하여 내 블로그 글을 검색하기 위해 제목을 입력했다.

 

 

 

2. 블로그 / 웹사이트 / 카페 / 이미지 어디도 제목에 맞는 검색이 되지 않는다.

 

 

 

3. 혹시 모르니 블로그 / 웹사이트 더 보기를 눌러 찾아보기로 한다.

 (검색이 많이 되서 어짜피 결과에 상관없어 보기 편하게 1개월로 좁혔다) 

 

우선 블로그 더 보기를 최근 1개월로 검색하니 총 7페이지나오고 전혀 검색되지 않는다

 

 

웹사이트 더 보기를 위 조건과 같이 검색하니 총 1페이지가 나오며 검색되지 않는다.

 

 

 

4. 혹시 몰라 다른 검색 방식으로 접근 해봤다. [제목]으로 검색 유형을 바꿨다.

   블로그에선 검색이 안되고 웹사이트에서는 검색이 된다. 

 

 

분명 그냥 검색했을땐 웹사이트에서 검색이 안됐는데 제목으로 유형을 바꾸기 검색이 된다.

 

즉, 의미없는 노출이라는 소리다.

누가 네이버 검색할때 제목으로 유형바꿔가면서 하나하나 다 해보나....

그냥 검색해보고 없으면 없는거지.....

 

그나마 2번째 테스트 글은 네이버 웹사이트 단에 바로 검색됐다.

내가 추측하건데... 2번째 글은 대중적인 내용이 아니여서 검색된 듯 싶다.

아니... 제목을 너무 정직하게 똑같이 써서 검색 된걸수도....

 

 

결론은 네이버에 노출 안된다고 보는게 맞다.(내가 원하는 노출이 아니기에...)

우선 이 결과의 전제는 입문자들에 한정해서 하는 말이다.

가끔보면 오래전에 쓰여진 티스토리 블로그 글을 볼때가 있어서 하는 말이다.

 

한가지 추가하면 구글은 티스토리 블로그 검색 잘되는 듯하다.

설정 테스트 한건 아닌데... 구글에서 일반적인 것 검색하면 티스토리 블로그 글 엄청 많다.

내가 필요한 주제 한글 페이지는 거의 티스토리 블로그인것 같다.(기분탓임ㅎㅎ)

 

 

어쨌든 내가 원하는 네이버 노출은 지금까지 테스트 결과 안된다고 보는게 맞다.

 

 

마지막으로 결론은.... 더 찾아봐야 할까?..... 나중에 추가로 결과 테스트 하는걸로 한다.

 

그럼 수고~