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문제해결 tip정보

[문제해결] 린나이 보일러 에러 코드

갑자기 온수가 안나오길래 보일러 실내온도조절기를 보니 [90 44]가 떳다.

온수 버튼 다시 눌러주면 이상없었는데... 이번엔 안된다. 그래서 에러 코드를 찾아봤다.

 

에러 코드 44번 찾아보니

-수위 논리 이상(대기개방형)

① 전원코드를 뽑은 후 다시 꽂아 주십시오.
② 잠시 후 난방 또는 온수를 켜 주십시오.

 

따라하니 된다. 해결~!!

 

 

린나이 사용설명서 다운로드 

https://www.rinnai.co.kr/service/manual.asp

 

---제목을 넣어주세요---

콘덴싱보일러, 가스레인지, 가스빨래건조기, 전기레인지, 업소용제품 / 종합열기기 Maker No.1 Brand

www.rinnai.co.kr

 

[에러코드 원인 및 해결 방안]

 

보일러가 작동되지 않고 온도 조절기의 액정 표시부에 숫자가 깜박거리면 다음 사항을 확인하여 주세요.

 

07 8시간 연속 온수사용

① 온수 꼭지를 잠근 후 온도조절기의 온수 전원 버튼을 눌러 보일러를 다시 작동시켜주십시오.
② 온수 꼭지가 열린 곳이 없으면 온수배관의 누수 가능성이 있으므로 설비 업체에 점검 및 수리 의뢰하십시오.

 

11 점화하지 않음

가스중간밸브가 열려있는지 확인 후 난방을 일단 끈 다음 다시 작동시켜 주십시오.

 

12 도중 실화

① 가스공급 압력이 정상인지 확인하여 주십시오.
② 가스 공급업자에 점검 요청해 주십시오.

 

14 안전회로 이상 / 온도퓨즈 이상 / 과열방지 장치

사용을 중지하시고 당사 서비스 센터로 연락하여 점검을 요청해 주십시오.

 

15 물순환 이상

① 급수가 정상적으로 공급되는지 확인해 주십시오 
② 난방, 급수 배관의 동결 여부를 확인하십시오.
③ 설치 초기 공기빼기가 충분히 되지 않았을 경우 전원을 뺀 다음 다시 꽂아 시운전을 다시 실시하여 주십시오.
④ 이상이 없다면 전원코드를 뽑은 다음 다시 꽂아 주시고 보일러를 켜 주십시오.

 

16 과열검지

① 각방밸브가 열려 있는지 확인하십시오. (밸브가 최소 1개 이상은 열려 있어야 합니다.)
② 각방 분배기 상단에 설치된 수동공기빼기 마개를 열어 난방 배관내의 공기를 빼 주십시오.
③ 난방필터의 청소 및 점검을 위해 당사 서비스 센터로 연락하여 서비스를 신청하십시오.

 

17 누수검지

① 처음 설치하여 배관내 공기가 충분히 빠지지 않아 물이 보충이 되면서 나타나는 현상입니다. 실내온도조절기 난방버튼을 눌러 에러를 해제하고 분배기 공기빼기밸브를 열어 공기를 제거하십시오.
② 분배기 또는 배관파이프 누수입니다. 보일러 설비점에 문의하시어 수리받으시기 바랍니다.

 

20 Dip SW 설정이상

당사 서비스 센터로 연락하여 서비스를 신청하십시오.

21 배기폐쇄

① 배기 연도 설치, 상태 점검, 찌그러짐, 막힘 등을 확인해 주십시오. 
② 시공자에게 조치 의뢰해 주십시오.

 

31 난방 써미스터 이상

① 난방 또는 온수 전원 버튼으로 일단 끈 다음 다시 작동해 주십시오. 
② 동일 증상 발생시 당사 서비스 센터로 연락하여 서비스를 신청하십시오.

 

32 저온 써미스터 이상

① 난방 또는 온수 전원 버튼으로 일단 끈 다음 다시 작동해 주십시오. 
② 동일 증상 발생시 당사 서비스 센터로 연락하여 서비스를 신청하십시오.

 

34 온수 써미스터 이상

① 난방 또는 온수 전원 버튼으로 일단 끈 다음 다시 작동해 주십시오. 
② 동일 증상 발생시 당사 서비스 센터로 연락하여 서비스를 신청하십시오.

 

35 실내온도 써미스터 이상

먼저 당사 서비스 센터로 연락하여 서비스를 신청하시고, 난방방법을 온돌난방으로 전환해 주십시오.

 

36 동결예방 써미스터 이상

① 난방 또는 온수전원 버튼을 일단 끈 다음 다시 작동해 주십시오.
② 동일 증상 발생 시 당사 서비스 센터로 연락하여 서비스를 신청하십시오.

 

44 수위 논리 이상(대기개방형)

① 전원코드를 뽑은 후 다시 꽂아 주십시오.
② 잠시 후 난방 또는 온수를 켜 주십시오.

45 중화기 이상

당사 서비스 센터로 연락하여 서비스를 신청하십시오.

 

47 공급가스압력이상

① 가스밸브가 완전히 열려 있는지 확인해 주십시오.
② 난방 및 온수를 일단 끈 다음 다시 켜 주십시오.
③ 동일 증상이 반복되면 가스 공급업자에게 의뢰해 주십시오.

 

52 비례변 제어 이상

① 난방 또는 온수 전원 버튼으로 일단 끈 다음 다시 작동해 주십시오. 
② 동일 증상 발생시 당사 서비스 센터로 연락하여 서비스를 신청하십시오.

 

56 보급수 이상 / 만수위 이상

① 급수밸브가 열려 있는지 확인하고 단수 여부를 확인해 주십시오.
② 이상이 없을 시 당사 서비스 센터로 연락하여 서비스를 신청하십시오.

 

61 송풍팬 제어 이상 / 배기구 막힘 검지

① 배기연도 설치 상태 이상 여부를 확인해 주십시오. (막힘,꺾임)
② 일단 보일러를 끈 다음 다시 작동해 주십시오.
③ 동일 증상 발생시 당사 서비스 센터로 연락하여 서비스를 신청하십시오.

 

71 전자변 이상

① 난방 또는 온수 전원 버튼으로 일단 끈 다음 다시 작동해 주십시오. 
② 동일 증상 발생시 당사 서비스 센터로 연락하여 서비스를 신청하십시오.

 

72 전자변 이상

① 난방 또는 온수 전원 버튼으로 일단 끈 다음 다시 작동해 주십시오. 
② 동일 증상 발생시 당사 서비스 센터로 연락하여 서비스를 신청하십시오.

 

89 완전 동결 검지

① 열선 등의 전열기기를 이용해 해동 시킨 후 파손된 부품을 교체해 주십시오.
② 내부부품이 파손되어 누수가 있을 시 당사 서비스 센터로 연락하여 서비스를 신청하십시오.

 

90 팬회전 검지 이상

난방을 끈 다음 다시 작동해 주십시오.

 

96 온수측 시운전 이상 검지

① 급수밸브가 열려 있는지 확인해 주십시오.
② 전원코드를 뺀 다음 다시 꽂아 다시 시운전을 실시해 주십시오.

 

97 난방측 시운전 이상 검지

① 급수밸브가 열려 있는지 확인해 주십시오.
② 전원코드를 뺀 다음 다시 꽂아 다시 시운전을 실시해 주십시오.

 

99 배기 폐쇄

① 배기 연도 설치, 상태 점검, 찌그러짐, 막힘 등을 확인해 주십시오. 
② 시공자에게 조치 의뢰해 주십시오.

 

 

[추가 에러코드 ]

 18 

18 누전감지 

리모컨 연결선이 탈피되어 있는지 확인한다

 

 28     29 

28,29 1번리모컨 중복설정 이상 

리모컨 2개 사용시 바르게 설정되었는지 확인한다.  설정이 중복되지 않게한다.

 48 

48 가스누설감지 

 가스중간벨브를 잠근다

 창문을 열어 환기시킨다

③ 서비스센터에 연락한다

 

 

 

 

린나이 서비스센터 전화 (전국)

 

 

린나이 서비스센터 찾기

http://www.rinnai.co.kr/service/center.asp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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콘덴싱보일러, 가스레인지, 가스빨래건조기, 전기레인지, 업소용제품 / 종합열기기 Maker No.1 Brand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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