갑자기 온수가 안나오길래 보일러 실내온도조절기를 보니 [90 44]가 떳다.
온수 버튼 다시 눌러주면 이상없었는데... 이번엔 안된다. 그래서 에러 코드를 찾아봤다.
에러 코드 44번 찾아보니
-수위 논리 이상(대기개방형)
① 전원코드를 뽑은 후 다시 꽂아 주십시오.
② 잠시 후 난방 또는 온수를 켜 주십시오.
따라하니 된다. 해결~!!
린나이 사용설명서 다운로드
https://www.rinnai.co.kr/service/manual.asp
[에러코드 원인 및 해결 방안]
보일러가 작동되지 않고 온도 조절기의 액정 표시부에 숫자가 깜박거리면 다음 사항을 확인하여 주세요.
07 8시간 연속 온수사용
① 온수 꼭지를 잠근 후 온도조절기의 온수 전원 버튼을 눌러 보일러를 다시 작동시켜주십시오.
② 온수 꼭지가 열린 곳이 없으면 온수배관의 누수 가능성이 있으므로 설비 업체에 점검 및 수리 의뢰하십시오.
11 점화하지 않음
가스중간밸브가 열려있는지 확인 후 난방을 일단 끈 다음 다시 작동시켜 주십시오.
12 도중 실화
① 가스공급 압력이 정상인지 확인하여 주십시오.
② 가스 공급업자에 점검 요청해 주십시오.
14 안전회로 이상 / 온도퓨즈 이상 / 과열방지 장치
사용을 중지하시고 당사 서비스 센터로 연락하여 점검을 요청해 주십시오.
15 물순환 이상
① 급수가 정상적으로 공급되는지 확인해 주십시오
② 난방, 급수 배관의 동결 여부를 확인하십시오.
③ 설치 초기 공기빼기가 충분히 되지 않았을 경우 전원을 뺀 다음 다시 꽂아 시운전을 다시 실시하여 주십시오.
④ 이상이 없다면 전원코드를 뽑은 다음 다시 꽂아 주시고 보일러를 켜 주십시오.
16 과열검지
① 각방밸브가 열려 있는지 확인하십시오. (밸브가 최소 1개 이상은 열려 있어야 합니다.)
② 각방 분배기 상단에 설치된 수동공기빼기 마개를 열어 난방 배관내의 공기를 빼 주십시오.
③ 난방필터의 청소 및 점검을 위해 당사 서비스 센터로 연락하여 서비스를 신청하십시오.
17 누수검지
① 처음 설치하여 배관내 공기가 충분히 빠지지 않아 물이 보충이 되면서 나타나는 현상입니다. 실내온도조절기 난방버튼을 눌러 에러를 해제하고 분배기 공기빼기밸브를 열어 공기를 제거하십시오.
② 분배기 또는 배관파이프 누수입니다. 보일러 설비점에 문의하시어 수리받으시기 바랍니다.
20 Dip SW 설정이상
당사 서비스 센터로 연락하여 서비스를 신청하십시오.
21 배기폐쇄
① 배기 연도 설치, 상태 점검, 찌그러짐, 막힘 등을 확인해 주십시오.
② 시공자에게 조치 의뢰해 주십시오.
31 난방 써미스터 이상
① 난방 또는 온수 전원 버튼으로 일단 끈 다음 다시 작동해 주십시오.
② 동일 증상 발생시 당사 서비스 센터로 연락하여 서비스를 신청하십시오.
32 저온 써미스터 이상
① 난방 또는 온수 전원 버튼으로 일단 끈 다음 다시 작동해 주십시오.
② 동일 증상 발생시 당사 서비스 센터로 연락하여 서비스를 신청하십시오.
34 온수 써미스터 이상
① 난방 또는 온수 전원 버튼으로 일단 끈 다음 다시 작동해 주십시오.
② 동일 증상 발생시 당사 서비스 센터로 연락하여 서비스를 신청하십시오.
35 실내온도 써미스터 이상
먼저 당사 서비스 센터로 연락하여 서비스를 신청하시고, 난방방법을 온돌난방으로 전환해 주십시오.
36 동결예방 써미스터 이상
① 난방 또는 온수전원 버튼을 일단 끈 다음 다시 작동해 주십시오.
② 동일 증상 발생 시 당사 서비스 센터로 연락하여 서비스를 신청하십시오.
44 수위 논리 이상(대기개방형)
① 전원코드를 뽑은 후 다시 꽂아 주십시오.
② 잠시 후 난방 또는 온수를 켜 주십시오.
45 중화기 이상
당사 서비스 센터로 연락하여 서비스를 신청하십시오.
47 공급가스압력이상
① 가스밸브가 완전히 열려 있는지 확인해 주십시오.
② 난방 및 온수를 일단 끈 다음 다시 켜 주십시오.
③ 동일 증상이 반복되면 가스 공급업자에게 의뢰해 주십시오.
52 비례변 제어 이상
① 난방 또는 온수 전원 버튼으로 일단 끈 다음 다시 작동해 주십시오.
② 동일 증상 발생시 당사 서비스 센터로 연락하여 서비스를 신청하십시오.
56 보급수 이상 / 만수위 이상
① 급수밸브가 열려 있는지 확인하고 단수 여부를 확인해 주십시오.
② 이상이 없을 시 당사 서비스 센터로 연락하여 서비스를 신청하십시오.
61 송풍팬 제어 이상 / 배기구 막힘 검지
① 배기연도 설치 상태 이상 여부를 확인해 주십시오. (막힘,꺾임)
② 일단 보일러를 끈 다음 다시 작동해 주십시오.
③ 동일 증상 발생시 당사 서비스 센터로 연락하여 서비스를 신청하십시오.
71 전자변 이상
① 난방 또는 온수 전원 버튼으로 일단 끈 다음 다시 작동해 주십시오.
② 동일 증상 발생시 당사 서비스 센터로 연락하여 서비스를 신청하십시오.
72 전자변 이상
① 난방 또는 온수 전원 버튼으로 일단 끈 다음 다시 작동해 주십시오.
② 동일 증상 발생시 당사 서비스 센터로 연락하여 서비스를 신청하십시오.
89 완전 동결 검지
① 열선 등의 전열기기를 이용해 해동 시킨 후 파손된 부품을 교체해 주십시오.
② 내부부품이 파손되어 누수가 있을 시 당사 서비스 센터로 연락하여 서비스를 신청하십시오.
90 팬회전 검지 이상
난방을 끈 다음 다시 작동해 주십시오.
96 온수측 시운전 이상 검지
① 급수밸브가 열려 있는지 확인해 주십시오.
② 전원코드를 뺀 다음 다시 꽂아 다시 시운전을 실시해 주십시오.
97 난방측 시운전 이상 검지
① 급수밸브가 열려 있는지 확인해 주십시오.
② 전원코드를 뺀 다음 다시 꽂아 다시 시운전을 실시해 주십시오.
99 배기 폐쇄
① 배기 연도 설치, 상태 점검, 찌그러짐, 막힘 등을 확인해 주십시오.
② 시공자에게 조치 의뢰해 주십시오.
[추가 에러코드 ]
18
18 누전감지
리모컨 연결선이 탈피되어 있는지 확인한다
28 29
28,29 1번리모컨 중복설정 이상
리모컨 2개 사용시 바르게 설정되었는지 확인한다. 설정이 중복되지 않게한다.
48
48 가스누설감지
① 가스중간벨브를 잠근다
② 창문을 열어 환기시킨다
③ 서비스센터에 연락한다
린나이 서비스센터 전화 (전국)
린나이 서비스센터 찾기
http://www.rinnai.co.kr/service/center.asp
'문제해결 tip정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문제해결] 알집 오류 파일 이름이나 확장자명이 너무 깁니다 (1) | 2019.08.02 |
---|---|
[문제해결] MSVCP 100.dll / MSVCP120.dll / MSVCP140.dll 오류 (0) | 2019.07.25 |
[문제해결] emulator 실행문제 (feat.vscode) (0) | 2019.07.19 |
[문제해결] android license status unknown (2) | 2019.07.18 |
플러터(flutter) 설치해 보자 윈도우(windows) (0) | 2019.07.16 |